"5월엔 놀러가요"…야놀자·카모아·윌라, 여행에 '주목' [Geeks' Briefing]

입력 2023-05-24 16:32   수정 2023-05-24 16:36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야놀자, 철도공사와 함께 기차 여행 활성화 나서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한국철도공사와 철도 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야놀자는 다음달까지 KTX 티켓과 국내 숙소를 함께 구매 시 최대 50% 결합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다음달 1일부터 7월 16일까지 탑승하는 승차권이 대상이다. 야놀자 단독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결합 할인 혜택을 제외한 KTX 결제 금액이 5만 원이상인 고객 모두에게 2000원 상당의 야놀자 포인트를 지급한다.

카모아, 렌터카 최대 40% 할인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렌터카 부문으로 참여한다. 다음달까지 카모아를 통해 전국 렌터카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도별로 40% 할인이 적용되는 대표 지역은 강원 고성, 경기 가평, 충북 괴산, 충남 공주, 전북 부안, 전남 고흥, 경북 안동, 경남 남해 등이다.



여행 거리별 듣기 좋은 오디오북은?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가 여행 거리별 듣기 좋은 오디오북 추천 목록을 공개했다. 짧은 여정에 적합한 3시간 이내 러닝타임의 오디오북인 범유진 <노스텔지어 목욕탕>, 김청귤 <해저도시 배달부>, 정명섭 <공화춘 살인사건> 등 인기 소설이 추천됐다. 그밖에 4~6시간 걸리는 중장거리 여행, 6시간 이상 걸리는 장거리 여행 등에 적합한 오디오북 콘텐츠도 추천 목록에 올라왔다.

프롭핀테크 오아시스비즈니스, 50억원 유치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술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공략하는 스타트업 오아시스비즈니스가 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로이투자파트너스, 인포뱅크, 하나은행, DL E&C 등 6개 투자자가 참여했다.

2019년 설립한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건설·부동산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데이터와 AI 기술로 풀어내는 프롭핀테크(부동산·금융 기술) 기업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와 인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상업용 부동산의 매출을 추정하는 AI 알고리즘 기술 기반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VC협회,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맞손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2023 문화창업플래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사업은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벤처투자에 관심있는 산업계 경력자, 경기도민 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 참가자는 실제 투자심사역의 직무를 팀별로 협력해 수행해보고, 결과물에 대해 현직 심사역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발표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앱 이용자들의 리뷰를 기반으로 한 상반기 인기 신제품과 최신 뷰티 트렌드 아이템을 발표하는 '2023 화해 어워드'를 개최했다. 화해 앱에서 열리는 2023 화해 어워드에서는 올 상반기 출시된 제품에 대한 사용자 리뷰 5만 건을 분석해 가장 주목받은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기능성 어워드(기능성화장품·이너뷰티)’, ‘트렌드 어워드(비건)’ 시상이 진행됐다.



"선생님, 태블릿으로 학생 공부 관리 해보세요"
에듀테크 스타트업 슬링이 운영하는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가 학원 및 기관 대상 학습관리 솔루션 '오르조 클래스'를 정식 출시했다. 오르조 클래스는 슬링이 자체 개발한 AI 문제인식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자동 채점 △실시간 필기 확인 △정·오답 및 학습시간 통계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또 학생들의 △개별 점수 △문제 풀이 필기 △문제별 풀이·복습 시간 등의 모든 학습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X세대 겨냥한 팔도감, 35억원 조달
X세대 타깃 산지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이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엔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소비자가 산지 직송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팔도감'을 운영하고 있다. X세대 겨냥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포랩스와 함께 X세대를 위한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 세대 공략을 위해 앱 내 큼직한 화면, 간편한 결제 과정 등을 넣어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레온, 실시간 디지털 휴먼 챗봇 서비스 '챗아바타' 출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클레온이 최근 실시간 디지털 휴먼 챗봇 서비스 'Chat-avatar(챗아바타)'를 출시했다. 언제 어디서든 챗아바타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는 챗아바타 서비스는 점성술사, 해커, 투어가이드 등 다섯 명의 디지털 휴먼 아바타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다섯 명의 아바타는 각 콘셉트에 맞는 외모와 성격으로 제작됐다. 각각의 특색을 가진 답변을 하며 이용자와 소통이 가능하다.



'예능대부' 이경규에 팬 전용 홈페이지 만들어준 스타트업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가 데뷔 40년차 방송인 이경규에게 팬덤 솔루션 ‘비스테이지’를 활용해 팬 소통 공간을 구축·제공했다.

‘이경규 비스테이지’는 이경규와 팬의 양방향 소통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콘텐츠 중심 공간이다. 이경규는 ‘스타 스토리’ 등 비스테이지의 여러 기능을 활용해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월 950원의 멤버십을 운영하며 촬영장의 비하인드 영상부터 미공개 영상 콘텐츠 등 전용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비스테이지에 모인 팬을 위해 더 많은 단독 콘텐츠와 상품 판매도 예정하고 있다.

"화창한 날씨, 골프장에 사람 몰려"
골프장 IT 솔루션 회사 스마트스코어가 운영하는 스마트스코어앱은 지난 18~21일간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분야 앱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골프장 예약, 골프 투어, 골프용품 구매, 골프 스코어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다. 국내외 2000곳 이상의 골프장과 연계돼 있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